홈 > 고객센터 > 택시이용 민원
택시이용 민원

불친절 택시 부당요금 결제

글쓴이 익명 
승차일시 2025-02-10 18시 00분
승차장소 마포더클래시 1단지 후문 근처
하차일시 2025-02-10 18시 00분
하차장소 마포더클래시 1단지 후문 근처
신고일
차량번호 서울 32 사 1878
내용 안녕하세요,
카카오택시로 아파트 후문 (110동) 앞으로 콜을 불렀으나, 차종 니로EV 허영구 기사님이 저를 못본채 지나가셨습니다. 손을 수차례 흔들고 불렀으나 못보셔서 바로 전화드렸고, 지나치셨으니 다시 오시라고 말씀드렸습니다.

그때부터 기사님은 매우 불친절한 목소리와 말투로, 내비 위치가 잘못찍혀있다는 말을 여러번 반복하였습니다. 불친절하다고 느꼈지만, 탑승을 하려고 해서 유모차를 트렁크에 싣고, 뒷자리에 탑승 후 문을 닫으려 했으나, 기사님이 계속하여 매우 불친절하게 제가 잘못했다고 반복하여 더는 참을 수 없어서 탑승을 마치지 않고 바로 내렸습니다. 트렁크 열고 짐도 내렸고요.

다만 그 이후 기사님이 출발도 전에 미터기를 누르셨는지 결제를 하셨고, 카카오택시에 등록된 신용카드로 결제가 되었습니다. 저는 이를 부당요금이라 생각되어 환불을 요청합니다.

그 뒤에 바로 다른 택시 불러서 목적지까지 편히 왔고, 요금도 당연히 다 지불랬습니다. 하지만 해당 택시는 매우 불친절했고, 탑승이 완료되지 않은채 미터기를 눌렀고, 제가 내린 후 아무런 말도 없이 결제를 해버렸습니다.

이에 해당 택시기사를 신고하고, 환불 요청하는 바입니다.
1 Comments
02.11 09:15  
안녕하세요. 서울법인택시운송사업조합에서 민원을 담당하고 있는 운영자입니다.
택시 이용 시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승차하신 차량은 개인택시로 확인됩니다.
개인택시는 별도로 조합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서울개인택시조합 홈페이지는  http://www.spta.or.kr/
전화번호는 02-2084-6300 입니다.
개인택시조합을 통해 불편사항이 전달되고 잘 해결되시길 바랍니다.

택시에 대한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언제나 건강관리 잘하시길 바랍니다.

서울법인택시운송사업조합 택시이용민원 운영자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