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고객센터 > 택시이용 민원
택시이용 민원

부당운임 환불요청

글쓴이 홍유진 
승차일시 2024-10-20 07시 33분
승차장소 명륜진사갈비 안산중앙점
하차일시 2024-10-20 08시 21분
하차장소 경기도 광명시 목감로226-1
신고일
차량번호 서울 34
내용 카카오T이용/ 서한상운(주)/ 서울34 사1416/ 박영배 기사님/ 쏘나타


안산 중앙동에서 목적지로 가는 택시를 카카오T이용하여 왔습니다. 추천경로로는 22,000원가량 나오는 금액이었고 항상 가는 경로가 있기 때문에 길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처음보는 길이길래 지도 통해서 보았더니 시흥쪽으로 돌아가더군요 기사님께 목적지로 가는게 맞냐 물어보니 맞다고 하셔서 더이상의 말씀은 못드리고 내렸습니다. 금액이 얼마 차이 안 나면 그냥 넘어가려 했지만 무려32,000원 가량이 나왔습니다. 만원이상 차이나는게 맞나요?

그리고 예상경로와 다른 길로 갈거면 손님에게 먼저 양해를 구하는게 맞지 않나요? 여자 혼자 택시타서 아무말 없이 다른 길로가면 얼마나 불안할지 생각해보셨는지요..왜 카카오택시를 이용하는데요 예상경로 예상금액과 큰 차이가 없고 내가 아는 길로 가니까 이용하는거잖아요?

 매주 안산에서 광명까지 택시타고 오는데 이런 금액은 처음입니다. 카카오T 고객센터에 문의하니 경로가 중간에 변경되었고 예상금액보다 많이나와 그 기사님은 카카오택시 측에서 운행을 제한한다고 하더라구요 하지만 환불이나 행정적인 절차는 제가 직접해야한다고 해서 이렇게 민원 넣습니다.

부당요금 환불처리 부탁드립니다.
회사명은 서한상운(주) 입니다.
회사측에 제 번호 전달해도 됩니다. 빠른해결부탁드리고 필요하다면 카카오측과 상담한 내용 제출가능합니다.
1 Comments
10.21 10:47  
안녕하세요. 서울법인택시운송조합에서 민원을 담당하고 있는 운영자입니다.
택시 기사로 인해 불쾌감을 가지시게 된 점 먼저 사과드립니다.

서한상운 관리자에게 차량을 운행한 운수종사자의 신고사항을 전달했습니다.
해당 회사 관리자는 운수종사자에게 사실 여부를 확인하고 철저히 교육하겠다고 했습니다.

택시에 대한 관심에 감사드리며, 귀하의 의견을 참고하여
더 친절하고 안전한 택시로 승객을 모시고자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서울법인택시운송조합 택시이용 민원 운영자 드림